한국임업진흥원은 ‘2016년 지식재산권 출원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임업인·임산업체들이 보유하는 우수 기술에 대해 선행기술 조사와 지식재산권(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출원 비용을 지원하여 임업 기술의 부가가치 제고와 안정적 권리 확보 등 기술실용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임업분야에서 처음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임업분야 기술발전, 임업현장 적용, 기술사업화 가능 여부를 심사하여 출원 비용의 80%(최대 100만 원)를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 방법은 방문 접수, 우편 접수와 전자우편(kjseop@kofpi.or.kr)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제출 서류는 ▲해당 분야 지원신청서(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 참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사업자등록증·법인 등기부 등본 각 1부(기업체) 또는 주민등록등본·임업인 증명서 또는 소속 임업단체장 확인서 각 1부(임업인)이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www.kofpi.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임업진흥원 임업지식통합서비스센터(02-6393-2633)에 물어보면 된다.

※ 지원 사업 및 내용

지원 사업 지원 내용 지원 규모 비고
선행기술 조사지원 ·외부조사기관의 조사보고서 제공 보고서 작성 전액 지원 심의 후 지원
·임산업체 3건, 임업인 2건 이내
지식재산권 출원 비용 지원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의 국내출원 비용 특허 100만 원 이내 / 건당 심의 후 지원(출원 비용의 80% 지원)
·임산업체 3건, 임업인 2건 이내 실용 50만 원 / 건당
디자인 30만 원 / 건당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