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푸른도시국 조경과에서는 오는 25일(수) 오후 2시부터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후생동 강당4층에서 ‘2009년 옥상공원화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사)한국인공지반녹화협회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지원대상 건축주 및 공공기관 관리자, 설계·시공업체, 자치구 및 녹지사업소 업무담당자, 건축인허가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옥상공원화의 필요성 및 설계도서 작성 지침등의 교육을 통해 옥상공원의 보급률 확대와 사업의 질적 향상을 높이고자 추진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농촌진흥청 송정섭 박사의 ‘옥상공원에 적합한 식재식물 및 생활원예’,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김현수 박사의 ‘옥상공원 설계도서 작성 지침’이라는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동국대 정경섭 팀장의 ‘동국대의 옥상조경 설계 및 공사’, 서울시 조경과 이용태 과장의 ‘옥상공원화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이라는 주제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주제발표외에 옥상공원 시스템 단면 모델 및 주요소재와 옥상공원 우수 조경사례 판넬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2009년도 옥상공원화 사업'은 총 92억원을 투입하여 공공부문 43개소와 민간부문 64개소 등 4만1천여㎡에 대해 구조안전진단, 방수공사, 식재 및 조경공사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