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년 교육생 야외실습 모습

충남 태안 공익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이 제15기 ‘수목원전문가 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산림청에서 국비를 지원받아 실시하는 ‘수목원전문가 교육과정’은 수목원 식물분야전문지식과 수목유전자원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고 수목원을 체계적으로 조성, 관리할 수 있는 실무위주 실습으로 이뤄진다.

지원 자격은 ▲원예, 조경, 산림자원, 생물학 등 식물관련학과 전공자 ▲4년제 대학 2년 이상 이수자(전문대 졸업자, 4년제 휴학생, 졸업예정자 등) ▲농과계열 고등학교 졸업 후 실무경험 2년 이상인 자 ▲수목원·식물원 원장 및 식물 관련 농장 대표의 추천을 받은 자 ▲ 관련 단체 및 관련 업종 종사자 등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접수 기간 내 관련서류를 직접 제출 또는 우편(등기) 접수(접수 마감일까지 우체국 소인 유효)로 내면 된다.

교육기간은 2016년 1월 11일부터 12월 9일까지 진행하며 교육기간 동안 숙식을 제공하고 수료자에게는 수료증과 천리포수목원 취업 때 가산점을 준다.

신혜림 천리포수목원 교육팀 주임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수목원전문가 교육과정은 실무경험으로 취업이나 학업 등 다양한 부분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정원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어 높은 경쟁률이 예상 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천리포수목원 누리집(www.chollipo.org), 교육팀(041-672-9986)으로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