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부지방산림청이 주최하는 제1회 지리산둘레길 공모전이 사진과 슬로건, 여행기의 3개 분야로 세분되며 오는 11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지리산둘레길의 아름다움과 소중한 추억을 나누는 ‘제1회 지리산둘레길 공모전’이 열린다.

서부지방산림청은 지리산둘레길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걷기문화 확산과 숲길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 홍보 방향을 세우기 위해 제1회 지리산둘레길 공모전을 연다.

서부지방산림청이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사진과 슬로건, 여행기 3개 분야로 니눠 오는 11월 12일까지 진행한다.

분야별 주제는 ▲사진 분야 : 카메라(스마트폰 등)로 촬영한 지리산둘레길의 아름다움과 특징을 표현한 사진 ▲슬로건 분야 : 지리산둘레길에 대한 성찰과 치유의 길, 장거리 트레일의 의미를 표현한 슬로건 ▲여행기 분야 : 지리산둘레길에서 직접 체험한 산림치유 등 다양한 경험담을 공유하는 내용이다. 각 분야에서 1명이 두 작품 이내로 출품할 수 있으며, 분야별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사진 분야는 카메라(스마트폰 등)로 찍은 사진으로 사진정보를 담고 있는 작품, 지리산둘레길과 연계한 지역 문화·예술 축제(지리산 구절초 축제 등) 체험 사진으로 2000×1500픽셀 이상의 이미지 파일과 사진 설명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슬로건 분야는 30자 이내의 슬로건과 A4 용지 1장 이내의 작품 설명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여행기 분야는 한글 또는 워드로 작성하고 사진을 포함해야 하며, 길이에는 제한이 없다.

접수는 분야별 작품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eltonroh@korea.kr) 이나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우편 접수는 공모전 마감일(11월 12일) 소인분까지 유효하다.

심사는 예비 심사(11월 13일), 네티즌 평가(11월 14일~20일), 심사위원 평가(11월 23일)의 3단계로 이뤄지며, 네티즌 평가 30%와 심사위원 평가 70%를 반영한다.

수상작은 11월 24일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과 지리산둘레길 누리집(http://jirisantrail.kr)을 통해 발표하며, 11월 27일 지리산둘레길 인월안내센터에서 시상식을 연다.

그밖에 자세한 내용은 서부지방산림청 산림경영과(061-620-4641)로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