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마을만들기 리더들이 가을날 서울서 모인다.

2015 서울마을박람회와 제8회 마을만들기전국대회가 9월 10일~12일까지 서울혁신파크, 서울시청 및 시내 10여개 마을에서 열린다. 전국 마을만들기 관련 주민리더, 마을활동가, 주민, 공무원, 중간지원조직 직원, 전문가, 연구자, 의원 등이 참여해 ‘마을을 잇다 세상을 짓다’ 주제로 사람의 성장, 마을의 형성과 확장, 문제의 해결을 함께 이야기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는 ▲마을의 방향을 함께 생각하고 다짐하는 마을선언 ▲우리의, 마을의 지혜를 모으는 콘퍼런스 ▲서울과 전국의 마을이 걸어온 길이 보이는 전시 ▲만나고 공감하며 인연이 되는 교류회 ▲서울마을살이를 경험하는 마을여행 등으로 채워진다.

1일차는 개막식(서울마을약속, 마을간MOU체결식, 마을공동체지방정부협의회 출범), 기획콘퍼런스, 하소연대회 등을 연다. 2일차는 자유주제테이블, 마을예술정모 등을, 3일차는 자유주제테이블에 이어 폐막식(마을선언, 차기개최지선정 및 소개) 등으로 마무리 한다. 그밖에 상시행사로는 마을전시, 마을인연맺기교류, 혁신파크투어, 홍보버스, 마을여행 등을 마련했다.

행사는 서울시, 마을만들기전국네트워크,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국마을지원센터협의회에서 주최하고, 제8회 마을만들기전국대회조직위원회, 서울시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참가 문의는 제8회 마을만들기전국대회 사무국(서울마을센터 02-354-0765, 02-354-3930)으로 하면 된다.

 

 ※아래는 세부 일정표.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