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 도시재생 선도지역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지역공동체 발굴과 활성화를 위해 8월 25일 ‘2015년 순천시 도시재생 선도지역 주민공모사업(2차)’을 공고했다.

순천시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 선도 대상 지역은 향동, 중앙동 일원으로 일반 공모는 선도 지역 내 소재한 기관과 단체가 제안할 수 있고, 기획공모는 순천시에 소재지를 두는 비영리단체와 사회적 경제조직(정원, 생태 관련)이 제안할 수 있다.

공모 대상으로는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푸름이 넘치는 거리 조성을 위하여 특정 구간을 선정하여 입면 녹화 및 정원에 적합한 사업으로, 중앙동은 상가지역 녹화, 향동은 주거지역 녹화를 목적으로 한다.

공모 내용으로는 먼저 중앙동(상가 지역)은 ▲도시재생 사업간 시너지를 감안, 특정 구간 선정 ▲상가 녹화를 신청한 상가(구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정원 아이템을 시(전문가 자문)에서 제시하고 직접 선택한 정원모델과 재료를 선정하여 심고 꾸미는 방식(예 : 유형-행잉바스켓 형, 액자형, 미니유온실형, 우산꽂이 형, 수목-시계초, 담쟁이, 덩굴장미, 제라늄 등)이다. 그다음 향동(주거 지역)은 ▲도시재생 사업간 시너지를 고려, 특정 구간 선정 ▲지역주민 추천 및 신청을 통해 조성 대상 구간을 선정 후 상담(전문가 자문)을 통해 맞춤형 정원 거리 조성(입면 녹화, 포인트 행잉바스켓, 옥상녹화 등)이다.

공모를 위한 지원금은 1개 사업당 최대 1000만 원 내외(사업내용에 따라 차등지급)로 지급되고, 자부담은 지원금은 10% 이상이 돼야 한다. 심의는 순천시 도시재생위원회 소위원회에서 맡는다,

사업공모 기간은 8월 25일~9월 8일(15일간)이고, 공모 방법은 순천시 누리집(www.suncheon.go.kr)·도시재생지원센터 누리집(www.scurc.or.kr)에서 공모할 수 있다. 접수는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9월 16일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고, 심사내용은 공개하지 않는다. 심사가 끝나면 사업선정과 사업비를 교부,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28일까지 사업을 시행한다. 그밖에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061-749-3660)로 물으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