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에 있는 제이드가든에서 2015 하반기 가드닝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제공 제이드가든>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에 있는 제이드가든에서 2015 하반기 가드닝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이드가든은 국내에 선진 정원 문화 전파와 가드닝의 실생활 저변 확대를 위해 9월 15일부터 11월 24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한다.

가드닝 프로그램은 ▲가드닝이란? ▲미니화단 만들기 ▲나만의 정원 디자인 ▲정원식물의 병해충과 관리 식물 이식하기 ▲정지와 전정▲가드너 특강 ▲미니화단 만들기 등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수료식과 다과회도 연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는 미국 롱우드가든에서 국제정원사양성과정과 석사과정을 마치고 에버랜드 식물전시 연출담당 책임을 맡은 박원순 가드너의 ‘테마 가든을 위한 주요 정원식물, 식재패턴과 트렌드’와 천리포수목원 교육팀 남수환 차장의 ‘멸종위기식물에 대한 가드너의 역할’ 특강도 준비했다.

식물을 사랑하며, 정원과 수목원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료 뒤에는 제이드가든 수목원 해설사로도 활동할 수 있다. 제이드가든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개강일부터 12월 말까지 수목원 무료입장 혜택도 준다.(강의 별 수강생은 당일에만 무료입장 가능)

교육비는 20만 원이며 강의 별로 5만 원씩 부분 수강도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이드가든 교육기획파트(033-260-8323)로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