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회 부산국제물포럼이 9월 2일~3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부산국제물포럼이 오는 9월 2일~3일 부산광역시 벡스코 제1전시장 3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에 열리는 포럼은 세 번째 포럼으로, 제1회 포럼은 2013년에 10개국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고, 제2회 포럼은 2014년에 10개국 400여 명에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제3회 부산국제물포럼은 ‘아시아 물 문제 해결을 위한 토탈 솔루션’을 주제로, 국제물협회, 아시아와 한국의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해 아시아 지역 물 문제에 대한 종합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범국가간 토론의 장이 될 것이다.

포럼 첫 날 세션 Ⅰ은 ‘아시아의 상수도 및 위생문제 해결을 위한 토탈 솔루션’을 주제로 국제물협회가 주관한다. 세션 Ⅱ는 ‘아시아의 물 문제 현황과 한국의 지원방안’에 대해 이야기한다.

둘째 날에는 세션 Ⅲ ‘지속 가능한 상하수도 시스템 : 부산의 경험’과 세션 Ⅳ ‘적정 기술을 이용한 아시아 물 문제 해결방안’에 대해 이야기한다. 둘째 날 오후에 열리는 세션 Ⅴ는 ‘하이엔드 기술을 이용한 아시아 물 문제 해결방안’을 주제로 2시간 동안 이어진다.

6건의 주제 발표 이외에 부산상수도사업본부와 부산환경공단,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의 공동 세션, 1:1 비즈니스 상담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물과 미래도시 연구소·국제물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포럼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제3회 부산국제물포럼 사무국(051-711-0046)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