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청은 ‘2015년 제2회 도시재생 선도지역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도시재생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역량강화를 통해 주민 스스로 사업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사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원 사업비를 500만 원으로 늘리고 사전심사 및 주민 발표회를 통해 약 10개 팀을 선정해 오는 9월부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공공디자인, 주민커뮤니티 강화, 공익봉사활동, 콘텐츠 개발 등이며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5명 이상 주민 모임이면 응모할 수 있으며, 오는 21일까지 동구청 도시재생과로 방문접수하거나 전자우편(ars2902@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난 3월 실시된 ‘제1회 주민제안 공모’는 모두 16개 팀을 선발해 팀당 300만 원 사업비를 지원한 바 있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동구청 도시재생과(062-608-8972)로 물어보면 된다.

동구 관계자는 “주민제안 공모로 도시재생선도지역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주민 스스로 지역의 변화를 이끄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재생 선도지역 사업’은 2017년까지 사업비 200억 원을 투입해 문화산업 활성화사업 등 6개 사업을 통해 원도심 재생을 꾀하는 동구의 최우선 역점사업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