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는 일반 국민과 청소년들에게 우리 숲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숲을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고자 2001년부터 산림문화작품공모전을 열고 있다.

올해 제15회 산림문화작품공모전은 8월 접수를 시작한다. 공모 주제는 국내 아름다운 산, 숲, 산촌, 자연 휴양림을 소재로 한 작품, 광복 70돌 및 산림녹화 70돌을 소재로 한 작품(광복의 역사 의미 고취 및 산림녹화 성공), 산림치유 및 숲과 사람의 어울림을 소재로 한 작품, 산림보호 및 각종 산림사업(조림, 숲 가꾸기, 간벌 등) 현장, 임산물(수실류, 버섯류, 산채류 등) 및 재배현장 등 5가지다.

출품 자격은 일반부(만 19살 이상), 학생부(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 및 이와 같은 자격이 있는 자-대안학교, 홈스쿨 등)로 구분된다. 공모부문은 일반부는 사진, 시와 수필, 목공예, 학생부는 그림과 글쓰기이다.

접수 기간은 사진, 그림, 목공예는 8월 1일~8월 20일, 시·수필, 글쓰기는 8월 12일~8월 31일로 인터넷 누리집(www.nfcf.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가칭)산림문화박람회’를 통해 열릴 계획이다. 수상작은 10월부터 12월까지 서울 혜화역(4호선), 서울 메트로미술관(3호선 경복궁역), 정부대전청사 중앙홀, ‘(가칭)산림문화박람회’ 특별전시장 등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혹은 산림조합중앙회 문화홍보실 공모전 담당자(02-3434-7245~6)에게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