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공원을 만들기 위해 6월 30일까지 ‘안전하고 즐거운 어린이 공원 만들기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공원 관리방안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기 위한 것으로, 공모는 ‘안전한 어린이공원 만들기’와 ‘즐거운 어린이공원 만들기’ 등 두 분야로 나뉜다.

‘안전한 어린이공원 만들기’ 분야는 어린이공원을 합리적으로 운영·관리하는 방안을, ‘즐거운 어린이공원 만들기’ 분야는 창의적인 놀이시설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공모는 어린이공원에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 방법은 경기도 아이디어 나눔카페 ‘트위그(www.twig-g.com)’로 접속해 공모전 참여 게시판에 양식에 맞춰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이세우 경기도 공원녹지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공원에서 어른들의 술, 흡연 등으로 어린이들이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사례가 있어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공원 관리방안에 대하여 도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출품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입선 5명을 선발하며 각각 30만 원 상품권, 10만 원 상품권, 5만 원 상품권을 부상으로 준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추후 도내 어린이공원 정책에 반영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