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천로봇랜드가 6월 8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청라국제도시에 있는 인천로봇랜드 조성사업 투자 제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 목적은 로봇랜드 조성실행계획 기본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투자를 제안받기 위한 것이다.

인천로봇랜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인천광역시가 전략사업으로 추진하는 복합 로봇단지로 서구 원창동 일대에 조성되며 로봇 관련 산업을 종합적이고 집적해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설립됐다. 인천로봇랜드는 산업용 로봇, 서비스 로봇에 이은 세계적인 지능형 로봇의 거점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로봇산업의 생산규모는 전년 대비 4.1% 증가, 매출규모는 전년 대비 6.5% 증가, 로봇기업은 전년 대비 9.2%증가(이상 2014년도 기준)해 꾸준한 성장세에 있다.

공모 대상은 복합테마파크, 교육용지, 산업용지, 해안공원, 주차장으로 세분되며, 투자제안서는 (주)인천로봇랜드 누리집 ‘인천로봇랜드 조성사업 투자제안 공모지침서’를 참조하면 된다.

인천로봇랜드는 오는 7월 8일 늦은 3시에 송도 미추홀타워 20층에서 사업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투자 제안서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이며 (주)인천로봇랜드 사업개발팀에 방문 접수로만 가능하다. 우수투자제안서 선정은 접수 후 60일 이내 채택 여부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