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노원구가 ‘초안산가족캠핑장 기본계획(안) 설계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가족단위 캠핑수요을 충족시키고, 문화체험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상지는 노원구 월계동 산3-1번지 일대(녹천운전학원 뒤) 2만4938㎡ 규모이며, 총사업비는 121억7000만 원(용역비 1억3500만 원, 조성비 28억 원)이다.

설계방향은 ▲기존 공간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 ▲지형변경을 최소화하려 기 훼손지(경작지, 무허가 주택지)를 활용한 캠핑 숲 설계 ▲기능별 동선체계를 구상하고, 각 단위별 개체별로 특징적 성격을 부여 할 수 있는 설계 ▲주변 자연요소를 최대한 활용한 테마가 있는 공간 설계 ▲자연친화적이면서 유지관리에 어려움이 없는 방향으로 설계 등이다.

참가자격은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에 의거해 건설부문(조경)의 신고를 필하고 조경기술사를 보유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에 의해 건설부문(조경) 기술사사무소 개설을 등록한 업체면 가능한다.

시상은 최우수작 1점에 기본 및 실시설계권을 주며, 우수작 2점에게는 상금 500만 원을 각각 준다.

응모 등록은 5일부터 10일까지, 작품접수는 7월 16일까지 노원구청 공원녹지과 공원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당선작은 7월 27일 노원구 누리집 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노원구청 공원녹지과 공원기획팀(02-2116-3946)으로 물으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