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개원 10돌을 맞이하는 서울숲에서는 이를 기념하고자 ‘서울숲 개원 10돌 기념 사진전’을 마련한다.

서울숲은 당초 골프장, 승마장 등이 있던 성동구 성수동 뚝섬 일대에 만든 공원이다. 이 지역을 주거업무 지역으로 개발할 경우 약 4조 원에 이르는 개발이익이 예상됐으나, 서울시민 웰빙공간을 영국 하이드파크(Hyde Park) 뉴욕센트럴파크(central Park)에 버금가도록 마련하려 공원조성사업비 2352억5900만 원을 들여 115만6498㎡ 규모로 만들었다. 개원일은 2005년 6월 18일이다.

이번 사진전 공모는 ‘우리와 서울숲’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는데, 서울숲에서의 추억과 즐거운 이야기가 담긴 풍경사진, 인물사진 모두 응모 가능하며 응모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서울숲의 과거와 역사를 알 수 있는 사진, 아름다운 풍경, 추억과 이야기가 있는 인물사진 등 서울숲과 연관된 모든 사진이 참여대상이다. 최종 선정된 사진은 ‘서울숲 10돌 기념 사진전’에 전시할 예정이다.

공모사진은 1, 2차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인기상 16명 등 모두 22명을 뽑아 시상할 계획이다. 당선자는 사진전시회 기간인 6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뽑힌 사진은 ‘서울숲 10돌 기념 사진전’에 전시하고 서울숲의 홍보, 교육 및 보도자료 등으로도 쓸 계획이다

응모방법은 서울시 ‘내손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 누리집에 들어가 ‘서울숲 개원 10돌 기념 사진공모전’에서 응모신청 양식을 작성 뒤 사진을 함께 내면 된다

이춘희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 소장은 “서울숲 10돌 기념 사진전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해온 지난 10년을 돌아보고 함께 할 미래 10년을 꿈꿔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10돌을 맞은 서울숲이 앞으로도 진정한 서울시민의 공원으로 변화·도약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