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에는 책으로만 배우던 한국 고대 역사와 문화를 한성백제 문화유산 탐방, 백제 금동관모 만들기, 칠교놀이, 숨은 유물 찾기, 유물 종이 접기, 역사 퀴즈 풀기, 역사 퍼즐 맞추기 등 입체적이고 다양한 체험으로 재미있게 경험해보자.

한성백제박물관은 새봄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4개 주말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토요일에는 주말문화체험 ‘종이로 체험하는 전통문화’, 문화다양성교육 ‘Family Time Travel to Baekje’를 운영하고, 일요일에는 주말문화유산탐방 ‘가족과 함께하는 한성백제 워킹투어’, 주말가족교육 ‘가족과 함께하는 한국 고대 시간여행’을 격주로 진행한다.

각 프로그램은 10가족이 한 조를 이뤄 최소 1시간, 최대 2시간 30분까지 체험하며, 주말가족교육은 2시간 동안 ①칠교놀이 ②숨은 유물 찾기 ③유물 종이 접기 ④역사 퀴즈 풀기 ⑤역사 퍼즐 맞추기 등 5개 마당을 체험한다.

박물관 주말프로그램은 4일부터 6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및 일요일 오후 1시 또는 2시부터 운영된다. 다만 5월 2일(토) 및 5월 31일(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각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가족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등록은 교육 당일 낮 12시 30분부터 마감 시각까지 한성백제박물관 교육실 앞에서 선착순으로 현장 등록한다. 회당 30명 기준이며 참가비는 없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