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노원구는 ‘불암산 힐링캠핑숲 기본계획(안) 현상공모’를 실시한다.

‘불암산 힐링캠핑숲’은 불암산도시자연공원 내 캠핑장, 피크닉장 등 시설을 도입하여 시민이 근거리 도심 숲에서 휴식과 여가를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대상지는 노원구 하계동 1번지 일대 불암산도시자연공원 내 2만2813㎡ 규모이며, 사업기간은 오는 2016년 4월까지이다. 총사업비는 35억 원이다.

참가자격은 ‘엔지니어링법’에 의한 건설부문(조경) 신고를 필하고 조경기술사를 보유한 업체 혹은 ‘기술사법’에 의해 건설부분(조경) 기술사사무소를 등록한 업체면 가능하다.

설계방향은 ▲캠핑목적, 행태, 특성 등 기본적인 이해를 기초로 설계해야 하며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 가능한 캠핑장 ▲도입시설은 제작 및 현장설치가 가능하고, 시설물 유지관리가 용이하며 ▲오폐수처리 등 환경문화와 화재위험 방지 고려 ▲불편함 없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 할 것을 제시했다.

응모등록은 오는 27일까지이며, 작품접수는 4월 23일, 당선작은 4월 30일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최우수작 1점에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권을 주며, 우수작 2점은 상금 5000만 원을 각각 수여할 예정이다.

작품접수는 서울시 노원구 노해로 437 노원구청 공원녹지과 3층 공원기획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사항은 노원구청 공원녹지과(02-2116-39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