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올해 산복도로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이끌어 갈 6차년도 마을계획가·마을활동가를 모집한다.

산복도로 르네상스 프로젝트는 부산 원도심 산복도로 일원 주거지역 6개 구(부산진구, 중구, 서구, 동구, 사하구, 사상구)의 역사·문화·자연경관 등 기존 자원을 활용한 주민주도 마을 종합재생 프로젝트다.

이번에는 6개 구역 중 부산진구 가야·개금구역 4개 마을(가야 1·2동, 개금 1·2동)에서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활동할 마을계획가 1명, 마을활동가 4명(1마을별 1활동가)을 채용한다.

마을계획가로 채용되면 ▲사업구역 내 산복도로 마을만들기 총괄 조정·관리 ▲마을비전 도출, 사업추진방향 설정 및 실현가능성 등 판단 ▲행정(시·구·지원센터)과 마을만들기 정보교류 및 협의 ▲사업구역 내 마을활동가의 활동방향 제시 등 활동 조율 ▲마을활동가·마을대표 의견수렴 및 애로사항 청취·해결 ▲마을 간 연대 등 협력적 문제 해결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마을계획가 신청 자격은 부산시 거주자 또는 직장·학교 소재지가 부산인 자로 마을활동가·계획가 경력 2년 이상이면서 주 3일 이상 활동할 수 있어야 한다.

접수는 12일 오후 6시까지 방문 또는 전자우편(smart0315@korea.kr)으로 받는다. 선정결과는  18일에 발표한다.

마을활동가는 ▲마을별로 산복도로르네상스사업에 참여하여 실질적 주민 접촉 및 주민 의견 수렴 ▲주민과 지속적 접촉을 통하여 지역공동체를 회복하고 지역 마을기업을 활성화하는 촉매제 역할 ▲사업 설명 등 주민·행정 사이에서 상호신뢰를 형성하는 매개자 역할 ▲마을계획가의 마을만들기 의견(총괄 조정·관리)에 따라 현장 활동 등 수행 ▲마을관련 기록관리 및 마을현장상담 수행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부산시 거주자 또는 직장·학교 소재지가 부산인 자로, 마을활동가 교육이수 후 마을만들기 활동에 전념(주 3일 이상 활동)할 수 있어야 한다. 2015 행복마을만들기 마을활동가는 제외한다.

접수는 19일 오후 6시까지 방문 또는 전자우편(smart0315@korea.kr)으로 받는다. 선정결과는 30일에 발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www.busan.go.kr) 또는 전화(051-888-418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