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그린트러스트에서 우리동네숲 동네탐험가 ‘숲스 제 3기’ 청년들을 모집한다.

2013년 시작된 숲스는 도시 곳곳 숨은 동네숲을 찾아 떠났고, 2014년에는 도시 사람들에게 그린라이프스타일을 전하는 전도사가 되었다면, 2015년 숲스는 동네에서 길을 잃어보고, 그 과정에서 마주친 이야기들을 찾고자 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새로운 동네를 알아가고 길을 잃는 것이 흥미로운 청년, 꽃·식물·정원·숲 등 녹생공간에 관심이 많은 청년, 글쓰기·사진찍기·인터뷰 등의 기록과 미디어에 관심 있는 청년, 적극적으로 사람들과 만나고 동네의 이야기를 발굴할 청년, 한 번 한 일은 끝까지 마무리하는 책임감 있는 청년 등이다.

12명의 숲스 기획단은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 동안 ▲매달 첫째주 목요일 기획회의 참석 ▲프로젝트 진행 상황 기록·기사 작성 ▲총 8회 사전교육 워크숍 참석 등의 활동을 한다.

숲스는 동네 녹색공간과 숨어있는 이야기를 찾고, 동네 식물장인과 만나는 등 동네사람들과 어울리며 자신만의 스토리로 동네를 소개하게 된다. 또한 주체적으로 소규모의 즐거운 일들을 벌여보며 이 과정들을 커뮤니티 매핑으로 공유하고, 소중한 이야기들을 모아서 동네지도를 만들어보는 등의 경험을 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17일부터 3월 2일 자정까지 신청 누리집(http://goo.gl/jjVxoP)에서 받으며, 3월 3일 개별통보를 통해 1차 합격자를 발표한다. 2차 면접은 3월 4일에 있을 예정이고, 최종 선발자는 3월 5일 개별통보 및 누리집(www.sgt.or.kr, www.soops.in)을 통해 발표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