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과정 모집
부산시,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과정 모집
  • 송정화 기자
  • 승인 2015.02.23
  • 호수 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모집…이수 후 취업·창업 지원

부산시에서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 과정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시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고 신라대 산학협력단이 수행하여 3월부터 12월까지 추진된다.

프로젝트는 구직을 희망하는 지역 주민, 은퇴 베이비붐 세대, 청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마을 전문가 과정 ▲퍼실리테이터 과정Ⅰ,Ⅱ ▲도시재생 여행전문가 과정 ▲도시재생 아키텍처 과정 등 5개 과정이 진행된다.

마을 전문가 과정은 주민을 마을 전문가로 키워 사회 재진입 기회를 늘리고 마을 전문가 양성과 마을 맞춤 협동조합형 창업 아이템을 발굴, 실제 창업으로 이끄는 프로그램이다. 3월 중 교육생 20명을 모집해 4월부터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생 가운데 협동조합형 창업 예정자는 분야별 전문 컨설팅과 홍보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퍼실리테이터 과정(Ⅰ,Ⅱ)은 집단 구성원이 서로 협력하고 능동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1차 교육은 3월 중 교육생 15명을 선발, 4월 시행된다. 2차 교육은 5월  교육생 20명을 모집해 7월 시행될 예정이다. 교육수료생 중 우수자에게는 한국슬로시티본부 마을 전문가 민간자격증과 부산시 마을 만들기 지원센터 마을 활동가 인증서가 발급된다.

도시재생 여행전문가 과정은 도시재생 지구를 대상으로 체험 중심의 다양한 여행 코스와 상품 개발을 위한 관광 전문인력 양성과정이다. 5월 중 교육생 20명을 모집, 6월∼8월에 교육한다.

도시재생 아키텍처 과정은 마을재생 전문 아키텍처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5월 중 교육생 15명을 뽑아 7월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로 시행되며 각 분야 교육 이수 후 해당 업종에 맞춰 취업·창업을 지원한다.

문의 : 부산시 일자리창출지원사업 담당 051-999-5845, 5847

송정화 기자
송정화 기자 sjhwa29@latimes.kr 송정화 기자님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