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조경사회 부산시회는 '2014 희망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 일환으로 사회복지시설 박애원에 놀이시설을 조성완료했다. <사진제공 조경사회 부산시회>

(사)한국조경사회 부산시회(회장 정석봉)는 ‘2014년 희망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 일환으로 사회복지시설 박애원에 멀티코트장을 조성했다.

(사)부산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추진한 이번 사업은 이달 말에 시행하는 어린이놀이시설안전관리법에 따라 개보수가 필요하거나, 놀이터가 없는 곳을 대상으로 어린이들 건강과 미래에 희망을 주고자 실시했다.

사회복지시설인 박애원 특성상 중고생이 대부분인 걸 감안해 원생의 설문을 통해 가장 필요로 하는 농구와 미니 축구를 할 수 있는 멀티코트장을 조성했다. 주변에는 퍼걸러와 벤치를 설치했으며, 건물 주변 화단도 정비하고 관목류와 초화류도 식재했다. 뿐만아니라 건물 1층과 2층 내부에 실내조경을 조성했다.

대상지는 (사)부산시아동복지협회에서 추천 받은 2곳을 대상으로 현장조사 및 관계자 면담 등을 실시한 후, 조경사회 부산시회의 선정회의를 통해 해운대구에 있는 박애원을 대상지로 선정했다. 공사는 지난해 10월 15일 착공해 12월 26일 완료했다.

12월 30일 열린 개소식에는 정석봉 회장을 비롯해, 송유경 수석부회장, 이성근 (사)부산그린트러스트 사무처장, 신정철 부산시의원, 손옥희 부산아동복지협회장, 신복순 (주)에넥스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주)에넥스트, (주)유니온랜드, (주)삼원씨원, (주)경남종합조경, 대저조경, 풍경이엔지, GSTG 등이 후원했다.

▲ '2014 희망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 일환으로 사회복지시설 박애원에 멀티코트장을 조성했다.
▲ 건물 2층과 3층에 실내조경을 실시했다.
▲ 건물 2층과 3층에 실내조경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