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의 공익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은 기후변화에 부합한 정원을 조성하고 어린이 등 관람객의 식물 이해를 돕는 정원을 마련하기 위해 ‘기후변화 어린이교육정원 설계․조성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입상자에게는 실시설계 및 시공 용역권이 부여될 예정이다.

응모작 접수는 20일부터 26일까지로 희망자는 설계 설명서(평면도, 입면도, 단면도, 조감도, 내역서 포함 PPT 20장 내외)와 심사용 설계 설명서(A4 크기 5부) 등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식재, 시설물 전문 자격을 갖춘 조경업체(식재, 시설물, 설계)로 어린이정원 시공 사례가 있는 시공사와 수목원 조성 경험업체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수목원 측은 접수에 앞서 6일 오후 1시 기후변화 어린이교육정원 부지예정지에서 현장설명회를 진행한다. 응모자는 현장설명에 꼭 참석해야 하며 사전에 현장을 답사하고 현장조건을 조사한 후 작품을 계획해야 한다.

심사위원은 천리포수목원 내·외부 전문가 5인 이내로 구성할 예정이다. 응모작품에 대한 심사기준과 방법은 ‘천리포수목원 기후변화 어린이교육정원 공모 심사위원회’ 자체심사기준에 따르며 디자인 80%, 기술인력 20%를 적용할 방침이다. 당선작은 30일 누리집 게시판에 발표될 예정이다.

문의는 서면(우편,FAX: 041-672-9984)으로만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리포수목원 공식 누리집(http://www.chollipo.org/gnu/chollipo.html)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