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청 공원녹지과의 ‘대왕암지구 연안유휴지 개발사업’이 2014년 동구청 최고 시책으로 뽑혔다.

울산 동구청은 ‘2014년 동구를 빛낸 으뜸 시책 1·2·3’을 선정해 발표했다.

1위로 선정된 ‘대왕암지구 연안유휴지 개발사업’은 대왕암공원 내 유휴지를 활용해 캠핑장과 테마공원을 조성함으로써 관광객들에게 저비용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대왕암공원 입구 상가 조성으로 지역경기 활성화 효과를 내면서 대왕암권 해양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출발점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국비 100억 원을 확보해 구 재정부담을 덜었다.

2위에는 해안마을 특징을 활용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마을 경기 활성화 효과를 거둔 도시디자인과의 ‘주전마을 경관형성사업’이 선정됐다. 사업은 동구 주전동 일대를 배경으로 국비 19억 원, 시비·구비 9억5000만 원 등 총 38억 원이 투입됐다.

그밖에도 85억 원을 투입해 동구지역의 전문적인 보육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는 평을 받은 사회복지과의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동구유치’가 3위를 차지했다.

동구청 관계자는 "2014년 한 해 동안 동구의 사업을 평가해 동구의 위상을 높여 구정발전에 이바지했거나 예산절감, 구민 복리증진 등에 성과를 올린 사업을 으뜸시책으로 선정했다"며 "으뜸시책 추진 담당부서와 공무원에 대해서는 각종 인센티브를 통해 사기를 높이고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나가도록 격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