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우수디자인 상품’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트리 퍼걸러’

아세아환경조경(대표 박준석)의 ‘트리 퍼걸러(TREE PERGOLA)’가 올해 선정된 ‘2014년 우수디자인(GD) 상품’ 가운데 최우수상(조달청장상)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14년 우수디자인 상품’을 선정했다.

우수디자인 상품은 우수한 디자인 상품개발을 장려해 국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선정된 상품 중 아세아환경조경의 ‘트리 퍼걸러’가 우수한 성적을 거둬 최우수상에 선정됨으로써 조달청장상을 받았다.

‘트리 퍼걸러’는 한 그루의 나무를 모티브로 해 나무 아래에서 쉬는 듯한 느낌을 주는 상품으로 사방이 트여있는 공간이나 광장 등에 잘 어울린다. 또한 단순하면서 디테일한 부분을 강조해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그밖에도 ▲이용자들의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모든 방향에서 앉을 수 있도록 했고 ▲안정성을 확보하고자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처리했으며 ▲친환경적인 목재를 사용했다.

한편 아세아환경조경의 또 다른 작품인 ‘브이라인벤치(V-LINE BENCH)’도 ‘2014년 우수디자인(GD) 상품’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상품은 벤치 옆면 V라인와 목재의 조화로 완성된 디자인으로 장소에 구분없이 주변과 잘 조화되고, 편안한 느낌을 주도록 만들어졌으며 자연건조시킨 친환경 목재를 주로 사용했다.

한편 ‘GOOD DESIGN’에 선정되면 ▲조달청이 시행하는 우수제품지정 및 물품구매 적격심사(조달품목으로 등록) 때 우대 ▲중소기업청 시행, 수출유망중소기업지정 및 수출기업화 사업 평가 때 우대 ▲마크사용에 있어 호주디자인상(AIDA)과의 상호인증으로 마크 부착 가능 ▲KIDP 누리집 및 언론매체를 통해 정부가 인정한 우수디자인 선정 상품임을 수시 홍보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 브이라인벤치(V-LINE BENCH)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