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놀이터의 실태를 짚어보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시민 의견을 듣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시는 오는 29일 ‘함께 만드는 우리동네 어린이놀이터 청책(聽策)토론회’를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이번 토론회는 주제발표와 제안 및 참여자 의견제시 등으로 진행된다.

최신현 씨토포스 대표의 사회로 진행되는 주제발표Ⅰ ‘놀이터 알아보기’는 ▲서울의 어린이놀이터 현황 및 실태(배희정 공원협력팀장) ▲어린이놀이터의 이해(김인수 환경조형연구소 그륀바우 소장) ▲어린이공원 및 놀이시설의 제도개선(노영일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Ⅱ ‘놀이터 활성화 방안’에서는 ▲놀이터 활성화를 위한 몇가지 전제들(조한혜정 연세대 교수) ▲놀이에 대한 학부모 인식 전환(진홍 신바람놀자 대표) ▲어린이공원에서 마을로(김연금 조경작업소 울 소장) ▲창의적 자연놀이터 조성 디자인 방안(오창길 자연의벗연구소 소장) 등으로 마련됐다.

‘창의적인 놀이터를 위한 제안들’은 ▲자연·생태·생명 놀이터를 위한 견해(이반 화가, 전 덕성여대 교수) ▲미술가가 만드는 놀이터(임옥상 공공미술가) ▲놀이이모·삼촌과 함께하는 와글와글 놀이터(김현수 참교육학부모회 동북부지회) 등이 발표된다.

또한 참석한 어린이, 학부모, 관리자 등이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도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시 공원조성과(02-2133-2081, 담당자 임유미)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