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생활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정원을 갖기를 소망할 것이다. 그러나 설계부터 시공까지 마음에 쏙 드는 정원을 갖추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시공상 어려움으로 정원을 포기한 건축주들도 적지 않다.
그런 이들에게 이노블록의 ‘정원패키지 서비스’가 희소식이 되고 있다. 개인별 맞춤형으로 정원을 설계하고 시공부터 식재, 정원가구까지 정원의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최근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정원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부의 상징이었던 정원이 이제는 계층과 세대를 넘어 소통의 장소로 변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 보니 추구하는 정원 또한 각양각색이다. 이노블록의 ‘정원패키지 서비스’는 이러한 경향에 맞춰 시행된 정원의 종합적인 원스톱서비스다.

전원주택의 옹벽 및 담장에서부터 정원 화단, 야외 화덕, 인공폭포, 디딤석 등을 집과 부지의 모양 그리고 용도에 따라 개인별 맞춤형으로 디자인(3D 시뮬레이션)하며, 전문시공팀에서 블록의 설치, 식재, 정원가구까지 정원의 모든 것을 해결해준다.

‘이노블록 정원’은 지난 ‘2014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정원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서비스가 진행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뛰어난 고객만족도를 바탕으로 정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다는 평이다.

▲ 3D시뮬레이션
▲ 3D시뮬레이션

 


 

 

 

 

 

 

최근 주택정원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도 높아지면서 블록을 사용한 정원 바닥재와 경계담장, 디딤석에 화초가 어우러진 유럽형 정원이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이다.
자연석 질감의 블록으로 주택정원의 품격을 올리며, 기능성을 겸비하여 공간의 활용도를 최대한 이끌어 낼 수도 있다.

▲ 경계 담장과 야외 화덕(파이어피트)
▲ 아웃도어 키친 조성












▲ 야외 수영장 조성





















▲ 모듈정원 패키지













또한 이노블록에서는 소비자가 직접 시공할 수 있는 DIY 정원세트인 ‘파이어피트’와 ‘연못키트’도 출시했다. 손쉽게 DIY가 가능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정원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모닥불을 피울 수 있는 파이어피트는 한 두 시간만 들이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DIY 제품으로, 주택정원과 펜션, 캠핑 관계자 등 대중에게서 관심을 받고 있다.

▲ 야외 화덕(파이어피트)
▲ 연못 키트












경기도 화성의 이노블록 본사에 있는 정원 전시장에서는, 고품질의 정원용 블록으로 라인업하였으며, 자연석 질감이 돋보이는 바닥포장부터 고풍스러운 경관 블록, 따뜻한 모닥불의 채취가 남아있는 원형 화로가 설치돼 있다. 지난해와 올해 사이 출시한 신제품들이다. 이밖에도 자연석 질감의 디딤석, 계단, 옹벽, 화단, 인공 폭포 등이 정원으로 구성돼 있다.

▲ 정원용 폰드키트(인공폭포)
▲ 벨비디어












▲ 올드미션
▲ 스텝(계단, 디딤석)













 

 

 



건설사들 또한 아파트 커뮤니티 공간에 정원 요소 적용을 고민하고 있으며, 각 지자체들 역시 공원과 마을 곳곳에 정원 요소를 도입하는 것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 그 고민 가운데는 시공성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원주택도 마찬가지이다.

윤창준 기술영업팀 부장은 “최근 출시된 이노블록의 경관블록은 대형장비와 전문기술 인력을 충당하지 않아도 조성이 가능한 제품들”이라며, 그 근저엔 숨겨진 디자인과 기술력이 존재한다는 설명이다.
가령 비정형화된 블록 크기와 패턴처럼 보이는 경관블록 벨비디어도 사실은 규격화된 크기의 블록과 일정한 패턴에 의해 설치가 이루어지고 있다. 벨비디어는 3가지 형태 블록에 각각 2가지 두께로(152mm, 76mm)로 총 6종의 블록으로 이뤄졌다. 이같은 구성 아래, 이노블록이 제공하는 시공순서대로 쌓기만 하면 고풍스러운 자연석 질감의 경관블록이 완성되는 것이다. 습식으로 제작해, 얇은 두께에서도 뛰어난 강도를 갖고 있다.
이렇게 (주)이노블록은 시공편의성과 품질개선 뿐만 아니라, 제품과 제품의 자유로운 결합과 조화를 고민함으로써, 적용공간의 한계를 넘어 서고 있다.

자료 제공 및 제품 문의 : 이노블록  (031-358-4711)

 

▲ 이노블록 본사 정원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