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울산 아름다운 조망 공간 찾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울산시의 우수한 경관자원을 발굴하고, 경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한 것으로 ‘울산의 아름다운 풍광과 시간을 조망하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공모 분야는 ▲울산시 대표 이미지를 조망할 수 있는 곳 ▲울산시의 뛰어난 자연풍광을 조망할 수 있는 곳 ▲도시의 경관변화(사계절, 기상요소 등)를 조망할 수 있는 곳 ▲매력적인 야간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곳 ▲기타(우수한 조망지라고 생각되는 곳) 등이다.

울산시 조망공간에 대해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한 사람당 5곳 이내로 추천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7월 15일부터 8월 29일까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울산시청 도시디자인과(울산시 남구 중앙로 201 울산시청 도시디자인과 ‘울산 아름다운 조망공간 찾기 공모전’ 담당자 앞)로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예비심사와 본 심사를 거쳐 공모 분야별 10곳 안팎으로 조망공간을 선정해 10월 20일께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 참여 시민 중 선정된 조망공간을 추천한 응모자 중 5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3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공모결과 선정된 조망공간은 울산시 경관 관련 조망지로 홍보하고, 우리 시 경관계획 수립 및 도시디자인 추진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함께 만들어 가는 울산경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도시디자인과(052-229-4873)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