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부산조경·정원박람회'가 지난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총 84개사 336부스가 참가해 조경 및 정원 분야를 비롯한 휴게시설물 등 공공시설 및 경관 분야, 체육 및 놀이시설 분야 등 조경산업 전반의 문화를 선보이는 자리로 치러졌다. 행사 동안 박람회 참가 업체들이 전시한 신제품 및 주력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 그린루트

 


그린루트
공원시설과 문화공간에 각양각색의 안내판 및 GRC조형물을 설계해 제작, 판매까지 하는 그린루트(대표 윤정현)는 ‘조형물(G.R.C)’과 ‘휴대폰 거치대’ 등을 비롯해 다양한 안내판을 선보였다. 특히 ‘조형물’은 시멘트와 콘크리트 유리섬유로 보강한 무기질의 복합재료 건축자재, 조경자재로 주로 이용되던 것에 유리섬유 등을 보강해 사용되고 있다. 경량화와 높은 조형성으로 인해 다양한 조형물 디자인에 적합한 제품으로 특허에도 등록돼 있다. ‘휴대폰 거치대’는 360° 회전하는 판에 휴대폰을 고정해 원하는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도와준다.

누리집 : www.greenroute.co.kr
전화번호 : 031-837-1135

▲ (주)멜리오 유니온랜드

 (주)멜리오 유니온랜드
설계에서부터 제품 생산 및 시공에 이르는 전반적인 업무를 일괄 처리하는 ㈜멜리오 유니온랜드(대표 황선주)는 적정한 가격과 신속한 A/S를 실시하고 있다. 친환경 놀이터로 만들어진 에코스토리 ‘빅타워 놀이대’는 자작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천연페인트를 사용해 안전성을 더했다. 또한 놀이대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IT기술을 접목했다. 위험성을 줄이고자 원통 미끄럼대에는 오픈된 부분을 만들어 아이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디자인됐다.

누리집 :  www.unionland.com
전화번호 : 051-525-0205

▲ ㈜서울세라텍

 

㈜서울세라텍
㈜서울세라텍(대표이사 전성수)은 안전, 절전, 친환경, 반영구 제품으로 건물의 가치를 높이고,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며 인간의 안락한 삶을 추구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박람회에 내놓은 ‘축광세라믹’은 계단, 갈매기형, 선형, 사각형, 원형 등으로 준비돼 있으며, 주변의 빛을 축광한 후 장시간 동안 스스로 빛을 발산할 수 있는 세라믹 제품이다. ‘축광세라믹’은 밝기, 내마모성, 내열성, 경제성, 친환경성 등 다양한 부문에서 우수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지하철 내부와 비상계단, 주차장, 지하상가 등에서 사용 중이다.

누리집 : seoulceramics.nemocom.kr
전화번호 : 055-343-5111, 02-544-4311 





 

▲ ㈜서인산업/SM

 ㈜서인산업/SM
㈜서인산업/SM(대표 모정숙)은 전선관 및 파상형 유공관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회사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난연CD를 개발해 고가의 PF관을 보다 저렴하고, 편하게 사용하며, 편리한 시공이 가능하게 했다. 박람회에서 선보인 ‘파상형 유공관’은 고밀도 폴리에틸렌 원료를 사용해 압축강도, 내충격성, 내부식성, 내약품성이 우수하다. 또한 유연성이 뛰어나 자유로운 형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압력에도 변형될 우려가 없어 공사 단축은 물론 저렴한 비용으로 시공할 수 있다. 골프장과 운동장 암거배수, 고속도로, 국도, 터널을 비롯해 택지 및 각종 토목공사 등에 사용된다.

누리집 : www.seoinind.net
전화번호 : 054-931-0993

▲ 신젠타코리아㈜

 신젠타코리아㈜
신젠타코리아㈜(대표 시노하라 토시아키)는 ‘식물의 무한한 잠재력을 우리 생활에 활용한다’는 목적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농업 기술을 통해 화훼 및 잔디, 조경 시장을 대상으로 사업 성장 기회를 추구한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문제 잡초에 효과적이고, 다양한 잡초에 적용할 수 있는 광범위 잔디 전용 제초제 ‘모뉴먼트’를 내놨다. 제품은 발아 후 제초 효과뿐만 아니라 발아 전 예방 효과가 우수하며, 적은 양으로 우수한 효과, 긴 약효 지속 기간, 경제적이면서 깨끗하게 잔디를 보호하는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국 잔디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누리집 : www.syngenta.co.kr 
전화번호 : 02-398-5500

▲ ㈜에넥스트

 ㈜에넥스트
㈜에넥스트(대표 신복순)는 조경시설물 생산업체로 출발해 환경생태자재, 입면 벽면 녹화자재, 쏠라 트리 및 쏠라 파고라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있는 종합환경자재 생산업체다. 모든 제품은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생산하며, 고객의 편리성과 다용도성을 고려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KS 등 품질관리시스템을 인증 받는다. 박람회장에 내놓은 조합놀이대(EP-F.05)는 5~12살 어린이 5명에서 10명까지 수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으로 곡선 미끄럼대, 램프 오르기, 램프 건너기, 계단 오르기, 직선 미끄럼대, 파도형 미끄럼대 등으로 구성됐다.

누리집 : www.e-next.co.kr
전화번호 : 1544-9611

▲ 유명목재산업

 유명목재산업
유명목재산업(대표 지명환)은 물류 유통산업분야를 비롯한 건설산업분야 등에 환경친화적인 목재 제품을 생산하며, 목재포장재를 비롯해 고객이 원하는 목재 제재, 가공제품을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어떠한 제품이든 생산할 수 있는 기술과 시설을 구비하고 있으며, 제재부, 가공부, 완제품 생산 후 운송까지 하나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멀바우, 부켈라, 로비니아, 카폴, 아피통, 말라스 등 하드우드 데크제 및 조경재를 만들고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제품 가운데 ‘세카유’는 현대적인 감각에 맞춰 제작한 것으로 강도와 성질이 좋고, 가격이 저렴하다.

누리집 : www.ymwood.co.kr
전화번호 : 051-271-3232

▲ ㈜이노블록


㈜이노블록
보도블록, 경관옹벽블록 등을 주로 생산하는 ㈜이노블록(대표 한용택)은 업계에서 처음 친환경·디자인 블록을 출시했다. 최근에는 기후·환경에 대비한 기능성 블록인 차열블록과 저류블록 등을 개발하기도 했다. 다양한 제품 가운데 ‘아웃크라핑’은 풍화된 듯한 자연석의 느낌과 다양한 자연색상을 구현했으며, 고강도, 고내구성의 설치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파이어피트’는 안전한 모닥불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으며, 주변 자연 환경과의 조화를 극대화 했다. 한 팔레트가 하나의 패키지로 DIY 시공이 가능하다.

누리집 :  www.inoblock.co.kr
전화번호 : 031-358-4711

 

▲ ㈜예건

㈜예건
㈜예건(대표 노영일)은 도시 공간의 효율성에 대해 고민하고, 주변 환경과 조화되며, 소통할 수 있는 시설물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공공디자인, 빗물저장활용시스템, 가드닝 문화 확산을 위한 가드닝 브랜드까지 녹색기반 시설의 기획과 개발, 제작, 설치 과정을 책임지고 있다. 박람회에서는 피크닉 테이블, 가든 벤치, 테이블&의자, 가제보 등 다양한 ‘가든퍼니처’를 비롯해 환경적, 실용적 가치를 갖춘 정원조명, 첨경물 등 평범한 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포트&플랜터’ 시리즈를 선보였다.

누리집 : www.yekun.com
전화번호 : 031-943-6114

▲ ㈜케이엘에스

 

㈜케이엘에스
㈜케이엘에스(대표 정길균)는 국내 생활체육문화를 선도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야외 헬스형 운동기구, 암벽등반 등을 만들고 있다. 이를 통해 운동에 재미와 흥미를 가지게 해 삶의 일부분으로 만들고자 노력한다. 박람회에 선보인 ‘재미난 마사지 운동기구’는 싸이클과 마사지 기구가 하나로 이루어진 아웃도어 제품으로 한 명이 싸이클을 타면, 나머지 한 명이 마사지를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따로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운동기구로 국내는 물론 국외 주력 상품으로 제작됐다.

누리집 : www.kls.kr
전화번호 : 1588-4065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