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2009 벤치·의자 디자인 공모전’을 ‘도시민에게 특별한 휴식과 경험을 제공하는 디자인’ 이라는 주제로, 도시민을 위한 친환경 디자인, 유니버설디자인, 가족단위의 소통을 위한 디자인 등 서울시 내 특정장소를 선정하여 주제에 맞게 실현가능 벤치·의자 디자인을 제안하도록 하였다.

특히, 이번부터는 전년도 수상자 가운데 선별하여 심사위원으로 참여시킬 예정으로, 더불어하는 디자인 시정을 실현하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시민이 요구하는 디자인을 발굴하여 디자인도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시는 더불어하는 시정의 확대 및 공공디자인 조기정착을 위한 '서울시 벤치·의자 디자인 초등학생 공모전'을 2009년 6월중 시행하여 '서울시 공공디자인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응모된 작품은 2008년 5월 중순경 심사하여, 서울시 홈페이지 및 디자인서울 홈페이지에 발표할 계획이며, 수상작품은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는 수상작품 중에서 실용가능성 등을 검토하여 실물제작한 후, 서울디자인올림픽(10월9일~30일)의 개최 장소인 잠실종합운동장에 전시공간을 별도로 마련하여 시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할 계획이다.

서울을 사랑하는 사람이면(외국인 포함) 모두 응모 가능하며, 작품접수는 4월29일부터 5월1일까지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및 디자인서울 홈페이지(http://design.seoul.go.kr)를 참조하거나 서울시청 공공디자인담당관 (☏ 6361-3459 공모전 담당자)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