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는 7월 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2전시장에서 전국의 산주, 임업인, 귀농귀산 희망자, 일반인 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4 산주와의 만남’ 행사를 연다.

2004년 시작해 올해 11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산을 가꾸는 데 관심은 있지만 도시에 거주하거나 직접 산을 가꾸기 어려운 산주와 임업인, 귀농·귀산촌을 희망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산림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자발적인 산림경영 참여를 유도하고 사유림 경영 활성화를 도모하는 마당으로 마련했다.

특히 산림조합중앙회와 산림청 소속 임업전문가 및 특화품목지도원 85명이 25개 전담부스에 참여해 대리경영·산림경영계획 등 산림경영과 조경수·수실류 등 임산물 생산에 대한 각종 지원사항을 상담해 준다. 또한 전시·체험행사장에서는 임업기계·장비, 지역특산임산물, 목재가공품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임산물 먹을거리 체험, 천연염색·목공예체험 등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아울러 부대행사에서는 배화여대 김정은 교수를 초빙해 국산 임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시연하고, 다육식물·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한 집안 가드닝에 대한 정보를 배워볼수 있는 가드닝클래스, 임산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Green Room 등을 운영한다.

더불어 전원칼럼리스트 박인호씨의 특별강연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산림경영을 하고 있는 임업인들의 실제 사례발표를 통해 산림에서 더 많은 소득을 얻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산주와의 만남 참가신청은 누리집(http://www.sanju.or.kr)을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