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발생한 세월호 침몰 사고 영향으로 5월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되거나 일정을 늦추고 있다.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개최되는 고양국제꽃박람회의 경우 불꽃쇼(24일) 및 개막식(25일)을 비롯해 행사 기간 동안 계획했던 1000여 개의 다양한 행사를 모두 취소했다. 박람회 자체는 진행하지만, 차분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고양국제꽃박람회와 같은 기간에 치러지는 ‘제1회 코리아가든쇼’ 역시 일부행사가 일정을 연기됐다. 국립수목원 주최로 25일 고양꽃전시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던 ‘정원문화 세미나’는 무기한 연기됐으며, 같은 날 예정됐던 ‘정원문화포럼 창립총회’는 5월 말로 일정을 늦추기로 했다.

5월 9일부터 13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열린 예정이던 ‘2014대한민국 조경문화박람회’ 역시 11월로 행사를 연기했다. 아울러 조경문화박람회와 동시진행 행사도 함께 연기하기로 했다.

또한 24일에는 국회에서 열릴 예정이던 ‘조경산업진흥법 공청회’를 무기한 연기했으며, 지난 20일 개장한 ‘순천만정원’은 성대하게 준비했던 개장식을 취소하고, 특별한 행사 없이 조용하게 개장했다.

한편 조경관련 행사이외에도 정부와 전국 지자체의 대부분 행사들도 세월호 침몰에 대한 애도 차원에서 축소되거나 연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