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우수로 선정된 ‘한국인의 밥상, 한상 대령이오!’
코리아 가든쇼 17인 작가 선정 후, 3월 12일부터 7일간 2014 코리아 가든쇼 학생부문 접수가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약 30여 팀 학생들이 참여해 정원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특히 22일 학생부문 발표 결과, 우수상과 입선작이 근소한 심사 점수 차이로 갈릴 정도로 경합이 치열했다.

2인 1조로 구성된 가든쇼 학생부문에는 총 10팀이 선정됐다. 최우수 작품으로는 경희대학교 환경조경디자인학과 김수아(25), 강지혜(24)씨의 ‘한국인의 밥상, 한상 대령이오’가 선정됐다. 이 팀은 새로운 신한류 정원의 주제로 한국인들이 매일 먹는 밥상 속에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었다고 한다. 김수아 씨는 “신한류가 TV 드라마, K-pop 가수로 국한되어 있는 협소성을 넓히며 한국인들의 평범한 식탁 속의 소박하고도 정갈한 전통음식 속에 담긴 한국 문화를 정원 속에 담아 알리기 위한 주제로 정원을 디자인 했다”고 설명했다.

우수작품 팀으로는 ‘조각보로 만나는 정원’의 천안연암대학 화훼디자인계열의 안미선(23), 오현경(22)씨가 차지했다. 또 서울여대 원예생명조경학과 윤수정(25), 장한나(25)씨의 ‘우리정원’이 우수작품으로 선정됐다. 이밖에도 7개의 입선작이 선발됐다.

수상자로 선정된 학생들은 4월 4일부터 4월 6일까지 용인 흥국생명 연수원에서  집체교육을 받게 된다. 최우수작과 우수작으로 선정된 학생들은 반드시 집체교육을 참석해야 하고, 입선작 학생들도 참석이 독려된다. 또한 시공은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공동시공,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기부시공으로 구성된다. 수상자들은 공동시공과 기부시공 중 반드시 한 개는 선택해 시공해야 한다.

2014 코리아 가든쇼 학생부문 출품작은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인 4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고양호수공원에서 전시된다.


<2014 코리아 가든쇼 학생부문 수상장>
순위 작품명 참가자 학교
최우수 한국인의 밥상, 한상 대령이오 ! 김수아 경희대 환경조경디자인학과
강지혜 경희대 환경조경디자인학과
우수 우리정원 장한나 서울여대 원예생명조경학과
윤수정 서울여대 원예생명조경학과
우수 조각보로 만나는 정원 안미선 천안연암대 화훼디자인(가드닝전공)
오현경 천안연암대 화훼디자인(가드닝전공)
입선 물들었다. 이경아 천안연암대 화훼디자인(가드닝전공)
김미진 천안연암대 화훼디자인(가드닝전공)
입선 백화요란(百花燎亂) 손정화 원광대 일반대학원 임학과
유지숙 원광대 환경조경학과
입선 서낭당에 서서 두 손을 모으다. 김연주 서울여대 산업디자인학과
서지영 서울여대 원예생명조경학과
입선 월하정원 송초희 영국 Writtle College(Garden Design)
왕준현 영국 Writtle College(Garden Design)
입선 1cm+ 권소람 충북대 원예과학과
김새롬 충북대 원예과학과
입선 정원의 방(GARDEN ROOM) 주소희 서울시립대 조경학과
주현우 아주대 건축학과
입선 함께하는 일상 장지혜 서울시립대 조경학과
강보미 서울시립대 조경학과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