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청우펀스테이션 카탈로그

도시농업, 친환경, 도시공원 등 조경 트렌드를 UX 디자인(User experience design)과 연계해 새로운 경향을 볼 수 있는 책자가 발간됐다.

(주)청우펀스테이션(대표 신경근)은 올해 조경 경향과 함께 2014년 청우펀스테이션의 신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신개념 카탈로그를 들고 나왔다.

이 책자에서는 우선 UX 디자인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종호 SADI(Samsung Art and Design Institute) 제품디자인학과 교수 인터뷰를 볼 수 있으며, 성종상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의 ‘도시농업의 재발견:탈산업시대 도시의 오래된 새 출구’란 글을 통해 도시농업의 중요성과 도시농업의 새로운 경향을 접할 수 있다.

또한 UX디자인과 환경디자인이 결합한 버그하우스, 바비큐 퍼걸러 등 청우펀스테이션의 재밌고 신선한 제품이 소개된다.

그리고 서울시 도시텃밭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Bridge slide, 경복궁, 아기새의 모험 등 새로운 디자인의 놀이시설에 대한 소개도 이어진다.

아울러 다양한 디자인 가이드 라인을 수록해 어린이 성장·단계별 특성, 한국인 신체표준치 등 디자인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을 기재했다.

청우펀스테이션의 카탈로그는 누리집(www.cwfun.com)에서 내려받기가 가능하며, 담당자 전자우편(sun791128@naver.com)으로 신청하면 우편으로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