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드리안 규브형 놀이 터널 시리즈

(주)세민조경
‘한옥 파고라’란 제품으로 한국의 전통을 조경시설물로 구현했던 (주)세민조경(대표 김세현)이 2년 동안의 침묵을 깨고 2014년 새로운 도약을 위해 새로운 브랜드 ‘오뜨리安’(오뜨리[상류의]+安[편안 안])을 출시했다.

세민조경은 올해 창의적인 디자인과 최상급 품질은 물론, 실용성과 편안함 그리고 삶의 스토리가 담긴 조합놀이시설 ‘몬드리안’ 시리즈를 비롯하여 ‘트레일러’, ‘크림치즈’, ‘Rope Racing’, ‘Breakfast’, ‘Morning Farm’, ‘아낌없이 주는 나무’ 등 다양한 콘셉트의 조합놀이대를 개발함으로써 놀이시설 전문 메이커에 도전한다.

놀이시설물뿐만 아니라 보다 품격 있는 친환경 조경시설물로서 고급형 퍼걸러 시리즈 ‘Honeycomb Section’, ‘Gallery’, ‘Nature’, ‘Waterfall’ 등을 야심차게 출시했다.

아울러 ‘몬드리안 Cube형 놀이터널 시리즈’는 다양한 형태·크기의 공간에 배치할 수 있는 큐브형 조합놀이 복합체로서 큐브 사각 공간과 터널을 통과하며 즐기는 ‘활동형 놀이시설’이다. 또한 기어오르기·미로찾기·숨바꼭질 등의 놀이기능도 어우러진 흥미진진한 ‘확장형 놀이시설’이며, 다양한 기능과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과학적 토탈 조형 놀이제품이다. (문의 T.032-466-8304)

 

 

 

▲ Old Mission(올드미션)

(주)이노블록
국내 친환경 디자인블록 선도기업 (주)이노블록(대표 한용택)은 올해 중세유럽풍의 멋스러운 디자인블록을 출시한다.

오는 3월 이노블록에서 출시되는 Old Mission(올드미션), Castle Stone(캐슬스톤)이다.

올드미션은 세월에 풍화된 멋스러운 자연석의 질감과 고풍스러운 형태를 구현한 디자인블록으로 70mm의 일정한 높이로 강도가 높으며 시공이 쉬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컬러블랜딩을 통해 엔틱한 이미지와 자연스러운 색감을 구현하고, 사용되는 모래에 따라 투수 및 불투수 시공이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캐슬스톤은 중세유럽풍의 웅장한 분위기를 가진 디자인블록으로 고풍스러운 형태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매우 강력한 강도와 실제 석재의 질감은 차도 혹은 포인트를 주고 싶은 곳에 적합한 제품이다. (문의 T.031-358-4711)

 

 

 

 

 

 

▲ 버그 하우스

(주)청우펀스테이션
한국형 놀이시설물을 전 세계로 수출하는 기업, (주)청우펀스테이션(대표 신경근)은 올해 자연에 한발 더 다가간다.

청우펀스테이션이 올해 출시하는 ‘버그 하우스’는 말 그대로 곤충의 집으로 동식물이 서로 어우러져 살아가는 친환경 도시농업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설치되는 조형물이다.

또한 이러한 공간에 서식하는 동식물을 아이들이 관찰과 체험을 통해 자연의 순환과정에 대해 이해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교육의 장소로 활용할 수 있다.

버그 하우스는 고사목이나 간벌목, 가지치기 후 나오는 가지 등을 이용해 곤충의 서식지로 만든 제품으로 이러한 폐목들이 부후하면서 곤충들의 먹이로 이용되면서 자연스럽게 생태계의 순환이 이뤄지도록 제작했다.

또한 가족들을 위한 제품도 출시됐다. ‘바비큐 파고라’는 가족이 둘러앉아서 바비큐를 즐기며 자연풍광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퍼걸러로 후두가 설치돼있어 연기를 후드로 배출하게 한 기능을 더했다.

이 제품은 한 가족이 이용하기 좋은 ‘소형’, 시골 대청마루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퍼걸러 ‘대청’, 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형 퍼걸러 ‘전통’ 등으로 구분된다. (문의 T.02-3474-7003)

 

 

 

 

 

 

▲ 하이브리드 보안등주

원기업(주)
‘디자인폴’은 1964년 국내 최초 콘크리트 전주를 개발한 원기업(주)(대표 원부성)의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탄생한 친환경 혼합석재 공공시설물 브랜드로, 기존 시설물과는 차별화된 공공시설물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새롭게 개발한 ‘하이브리드 보안등주’는 디자인폴(친환경 혼합석재)과 금속소재의 폴이 결합한 신제품이다.

이 제품은 내염성, 내식성이 강해 공원·주거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면의 습기, 반려동물의 배설물 등에 의한 손상이 매우 적은 디자인폴을 하단부에 사용해 주기적인 추가 관리 및 교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상부는 금속소재로 제작해 가볍고 슬림한 느낌을 주며, 다양한 형태로 디자인 변형이 가능하다.

35년 이상의 기대수명을 자랑하는 디자인폴은 수분, 염분에 의한 산화, 부식의 우려가 매우 적어 강변, 호숫가, 바닷가 등 수변 지역, 수풀이 우거진 공원 등에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발휘하며, 유지관리가 매우 쉽다.

또한 내풍(60m/s)도 강하게 설계돼 태풍 등의 재해에도 안전한 고강도 제품이며, 비전도성 소재로 장마철이나 침수 우려 지역에서도 감전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 (문의 T.031-859-2428)

 

 

 

 

 

 

▲ 흡연부스 ‘뿌끔뿌끔’

H&B드림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친환경기업 H&B드림(대표 김진화)은 최첨단 열교환 시스템을 적용해 신선한 공기를 실내에 공급하면서 옷이나 몸에 담배냄새가 배지 않는 흡연부스를 개발했다.

H&B드림이 개발한 흡연부스 ‘뿌끔뿌끔’은 흡연실 내부의 담배연기와 오염된 공기를 정화시켜 외부에 배출하고, 신선한 외부공기를 열 손실을 최소화해 실내에 공급해주는 신개념 흡연부스이다.

이 제품은 최첨단 전기집진 기술과 PM2.0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내는 에너지 필터를 탑재, 담배연기를 신속히 제거하기 때문에 흡연 시 발생하는 타르와 니코틴, 담배냄새와 음식냄새까지도 말끔하게 제거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흡연부스 외부로 담배연기와 유해물질이 유출되지 않도록 차단해주며, 겨울철 실내외 온도차에 의해 결로 발생을 예방해 기계 오작동을 방지하도록 했다.

아울러 유지관리비용도 기존 제품의 절반 이하로 줄였다. 고효율 환기설비인 ‘에어클R’을 기본적용해 흡연부스 내부에 항상 신선한 외부공기를 공급하면서도, 외부로 빠져나가는 열에너지를 원천 차단해 평균 70% 이상의 에너지를 절감한 것이 특징이다. (문의 T.02-568-3632)

 

 

 

 

 

 

▲ 토양개량제 ‘원타임 시리즈(원타임ⅠⅡⅢ)’

(주)테라그린
토양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 (주)테라그린(대표 전호연)은 올해 ‘원타임 시리즈(원타임ⅠⅡⅢ)’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특정한 양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하는 화학비료가 양약이라면, 원타임은 한방보약으로 표현되며 자연양기의 원리에 충실하게 개발된 토양개량제이다.

원타임은 양질의 수피 등을 장기간 발효시킨 토양개량제로 섬유질이 많고, 유기질 함량이 풍부하며 동기성과 보비력이 뛰어나 지력을 크게 높여주고, 나무의 생장 촉진과 뿌리의 활착을 빠르게 해준다.

또한 원타임은 뛰어난 보수력을 가져 관수 걱정을 덜어주며, 이 제품에 사용된 수피는 다공성 수피를 적당한 크기로 분쇄해 사용함으로 적당한 통기성과 적습을 맞춰줄 수 있다.

아울러 70˚C이상의 고온에서 장기간 발효·안정화시켰으며, 잔류 발효로 인한 가스발생 등 유해물질은 포함되지 않아 안전하다.

특히 원타임은 겨울철 가뭄해소와 염화칼슘 용탈기능도 포함하고 있어, 4계절 모두 사용하기 좋다. (문의 T.1688-7950)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