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설계자문 위원회 조경분야 심의위원에 나정화(경북대), 명현(전북대), 주계성·김익수·이종길(조달청) 등 5명이 선정됐다.

조달청은 2014년도 턴키 및 기술제안 등 기술형입찰로 집행하는 대형공사의 설계심의를 전담하는 조달청 설계자문위원회 소속 제4기 설계심의분과위원을 선정, 14일 조달청 누리집에 공개했다.

이번에 선정된 설계심의분과위원은 조경, 건축, 기계설비 등 8개 전문분야에서 대학교수, 연구원 등 외부위원 25명과 조달청 내부위원 25명 등 총 50명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조경분야는 대학교수 2명, 조달청 내부위원 3명으로 구성됐다.

위원 선정은 소속 기관장이 추천한 자와 개별 신청자 등 293명을 대상으로 대한건축학회 등 4개 단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설계심의분과위원 선정위원회의’를 개최해 이뤄졌다.

조달청은 시설공사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2013년에 8000억 원 상당의 설계심의를 집행했으며, 새로 구성된 제4기 설계심의분과위원회는 2월 초 입찰예정인 ‘국립국제교육원 청사 건립공사(467억 원)’ 심의를 시작으로 올해 한 해 동안 약 1조 원 상당의 심의를 집행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상호 공동선정위원장은 “제4기 설계심의분과위원이 새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대형 국책건설공사에서 모든 입찰자가 공정하게 평가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조달행정의 투명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