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올해 상반기 개장예정인 부산시민공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자 1월 29일까지 부산시민공원 운영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참신한 프로그램 발굴을 위한 이번 공모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개인과 단체로 나눠 진행되는데 단체 부문은 숲해설·환경·생태분야, 개인 부문은 이를 제외한 모든 분야이다.

단체부문은 등록된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법인으로 자체 교육능력을 갖춰야 하며, 개인 부문은 부산시민공원을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시는 2월 중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아이디어가 채택된 개인·단체에 대한 시상을 한 후, 3월 중 수강신청을 받아 4월부터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시상은 ▲개인(최우수)-30만 원 ▲개인(우수)-20만 원 ▲개인(장려)-10만 원 ▲단체-프로그램 연간 운영권 및 위탁사업비 1천만 원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부산시 누리집(www.busan.go.kr) 공지사항 혹은 고시·공고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우편(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전자우편(buskim@korea.kr)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화(051-888-3241~2)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부산시민의 생활과 밀착된 공원운영 프로그램을 발굴·시행하는 것으로, 부산시민공원이 참여형 공원으로 발전하기 위한 첫걸음이니만큼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