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


부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조경 사업장으로 ‘낙동강하구 탐방체험장 건립조경공사 사업장’이 선정됐다.

부산시는 품격 높은 그린부산 실현을 위해 ‘2013 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를 실시했다.

그린부산시책의 하나로 진행된 공모 심사 결과, 대상 1점, 최우수 1점, 우수 2점이 발표됐다.

대상을 받은 ‘낙동강하구 탐방체험장 건립조경공사 사업장’(설계:기단조경기술사사무소)은 부산시 사하구 하단동에 있는 악취가 풍기던 분뇨해양 투기장을 자연생태공간으로 만든 곳이다.

사업장은 조경면적 1700㎡, 식재면적 773㎡로 ▲먼나무 등 10종, 62주 ▲꽃댕강 등 6종, 1만 150주 ▲담쟁이 등 7종, 9420본 ▲조경 시설물 17종, 21점 등이 새롭게 조성됐으며, 콘크리트 지하구조물과 기존 건물 벽면 등을 활용한 생태 복원 사례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신동아·선경아파트 사이길 도시숲 조성공사’(설계:기단조경기술사사무소, 시공:정명조경개발)는 삭막했던 콘크리트 계단을 녹화함으로써 딱딱한 환경을 쾌적한 푸른숲으로 조성해 도시재생의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우수상에는 ‘정관동원로얄 듀크아파트 조경공사’(설계:삼성에버랜드, 시공:동원개발))와 ‘스포원 가족공원조성공사’(설계:기단조경기술사사무소, 시공:대아종합조경) 등이 선정됐다.

시는 수상작 사업장에 상장을 수여하고, 수상내역을 기록한 동판을 제작·지급해 시민들이 수상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한다.

이윤형 부산시 녹지정책과장은 “앞으로 그린부산의 활성화와 조경의 질적 향상을 위해 민간부분 참여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지속적으로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3 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 수상자>

심사결과 대상지 설계 및 시공
대상 낙동강하구 탐방체험장
건립조경공사 사업장
설계 : 기단조경기술사사무소
최우수상 신동아·선경아파트 사이길
도시숲 조성공사
설계 : 기단조경기술사사무소
시공 : 정명조경개발
우수상 정관동원로얄 듀크아파트
조경공사
설계 : 삼성에버랜드
시공 : 동원개발
스포원 가족공원 조성공사 설계 : 기단조경기술사사무소
시공 : 대아종합조경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