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실내조경협회(회장 유병열)가 ‘제11회 실내조경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현대인들의 실내 환경을 친환경적인 녹지공간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새로운 실내공간 문화 창출 ▲자연에 대한 관심과 환경에 대한 의식 고조 ▲도시민에게 보급될 수 있는 저관리, 저비용의 실내조경 모델 정착 ▲국내 화훼산업 및 조경 산업의 실질적 발전 도모 등을 목적으로 계획됐다.

공모전에는 ▲학생부(대학생) ▲일반부(대학원생 및 일반인) 등이 개인 혹은 4명 이내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한국실내조경협회 누리집(www.silnaejk.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품설명서 ▲패널 ▲패널 CD 등을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11월 21일 오후 5시, 패널과 패널 CD는 11월 26일 오후 5시까지 한국실내조경협회 사무국에 방문 혹은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 1만 원은 참가신청서 제출 때 납부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식물이용의 적합성 ▲용토, 식재방법 등 원예적 수준 ▲작품의 디자인과 창의성 ▲생활공간에서 관리의 편이성 등이며, 심사는 11월 28일 실시한다.

시상은 ▲최우수상=상금 30만 원(1팀) ▲우수상=상금 각 10만 원(2팀) ▲장려상=10팀 등으로 계획돼있다.

한편, 수상작 전시는 11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삼육대 제2과학관 온실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