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목원이 ‘제2회 국립수목원 생활정원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에서 누구나 식물을 가꾸고 돌보는 것을 쉽게 할 수 있는 생활정원에 대한 관심 유발 및 참여를 통해 정원문화를 보급하고자 열리는 것으로 ‘가을 정취를 담은 생활정원’을 주제로 한다.

공모 내용은 식물과 함께 자연적이거나 인공적인 요소를 적절히 활용해 일상 생활공간 혹은 실내·외 자투리 공간에 식물을 가꾸고 돌볼 수 있도록 디자인해서 만든 정원이다.

참가는 ▲고등학생 또는 대학(원)생 ▲직계가족으로 구성된 팀 ▲정원에 관심 있는 일반인 모두 개인 혹은 팀으로 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9월 28일까지 국립수목원 내 녹화기념탑 앞 광장 4mX6m(일반형) 또는 1.5mX3m(자투리 형)에 가을 정취를 담고 주변 환경과 잘 어우러지는 생활정원 설계 제안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는 ▲국립수목원 전시교육과로 방문접수 ▲우편접수 ▲전자 우편(aganolee@forest.go.kr)으로 하면 된다.

우수 작품에는 ▲대상=산림청장 상(1명) ▲최우수상=국립수목원장 상(1명) ▲우수상=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장 상(1명)이 주어진다.

디자인 당선자는 9월 30일 국립수목원 누리집(www.kna.go.kr)에 알리며, 당선자를 대상으로 10월 14일부터 11월 16일까지 생활정원 조성·전시 및 평가를 통해 순위를 결정한다.

기타 문의 사항은 국립수목원 전시교육과 이정희 연구사(031-540-1034)에게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