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제1회 수영강 생태 스토리텔링·UCC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수영강 생태복원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및 시민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계획됐다.

공모부문은 스토리텔링과 UCC 2개 분야이며, 스토리텔링은 수영강의 역사성, 지역특성, 인물 및 주민생활내용에 관련된 내용을 4,000자 이내의 글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사진첨부가 가능하며 에세이 형식이다.

UCC는 수영강의 자연생태를 나타낼 수 있는 형상, 추억이나 경험담, 주민 참여 활동 등 640X480픽셀 이상의 10분 이내 영상을 제출한다.

공모전 참가는 개인뿐만 아니라 단체도 가능하며, 공모 부문별 1인 1작품 출품이 원칙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부산시 누리집(www.busan.go.kr) 공지사항에서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9월 2일부터 10월 1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부산시청 22층 환경정책과로 방문하거나 우편(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부산시청 환경정책과) 혹은 전자우편(nayoung@korea.kr)을 통해 가능하다.

입상자에게는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등 총 7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대상, 최우수상은 상장이 함께 주어진다. 상을 받은 작품들은 수영강 생태복원을 위한 자료 및 하천환경정화를 위한 홍보자료로 사용될 계획이다.

김병곤 부산시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수영강2020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시민의견 수렴 및 참여를 통해 수영강 생태 복원의 바람직한 방향을 찾아가고자 한다”고 알렸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