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2013년 공장조경 우수기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공장 내 조경 및 녹화가 우수한 기업체를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아름답고 쾌적한 생태산업도시 만들기에 이바지하고자 ‘공장조경 우수기업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대상지는 사업장 내‧외부에 자비로 숲을 조성했거나, 조경수 및 덩굴식재 등으로 ‘푸른울산 가꾸기’를 위한 환경개선 실적이 우수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자격은 울산에 소재한 기업체면 모두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오는 26일부터 9월 27일까지울산시 누리집(http://www.ul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방문접수 또는 우편(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울산광역시청 녹지공원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거쳐 사업실적, 조성현황, 유지관리 적정성 등을 종합해 우수업체 3곳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업체는 올 연말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로 우수기업 인증 동판이 수여되고, 울산시가 추진하는 관련 분야 교육 및 정보 제공 기회 등이 부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녹지공원과(052-229-3322)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특히, 공단지역에서의 기업체의 녹화 및 조경관리는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 저감, 도시열섬현상 완화, 쾌적한 근무환경 제공, 기업 이미지 제고 등의 효과가 크다.”면서 “많은 기업체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주)현대미포조선, 삼성석유화학(주), 현대하이스코(주), LS-Nikko동제련(주) 등 4개 업체가 우수기업체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