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발간한 ‘원예·특용작물 기술정보’ 창간호 표지.

원예·특용작물에 대한 영농기술정보를 담은 월간지가 창간됐다.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원예특작 농업인에게 도움을 주고 개발기술의 현장 활용도를 높이고자 전문적인 기술정보를 담은 ‘원예·특용작물 기술정보’ 창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자에는 작목별 전국 분포, 재배면적 등을 고려해 매달 주요 작목을 선정하고, 이달에 농업인이 실천해야 할 핵심기술, 주요 경영기술, 최근 연구개발 성과 등이 수록된다.

이번 7월 창간호에는 채소분야에서 노지채소, 고랭지배추 등의 재배관리 및 병해충 방제방법, 과수분야에서 사과 등 6개 과종에 대한 전정과 열매솎기, 화훼분야에서는 국화 전조기술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특용작물에서는 인삼 과습 피해 방지기술과 버섯류에 대해 7월에 반드시 실천해야 할 기술 위주로 소개돼 있다.

주요 작물의 가격동향과 2012년 원예·특용작물분야 주요 연구 성과 중 ‘고추 터널재배 시 그물망을 이용한 유인노력 절감기술’ 등 원예특작 분야의 새로운 기술 7종도 담겨져 있다.

‘원예·특용작물 기술정보지’는 지방농촌진흥공무원의 농업인 교육과 현장 기술지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각 지역 도 농업기술원과 시군 농업기술센터, 전국 농업인상담소에 배부됐다. 웹상에서는 농촌진흥청 홈페이지(www.rda.go.kr)나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홈페이지(www.nihhs.go.kr)에서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