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도시경관을 저해하는 공공공간의 개선을 위해 ‘2013 구미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열고 그 당선작을 지난 12일 구미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공공공간의 디자인 개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열린 이번 공모전은 구미시 전역 기존 시설물 가운데 아파트 및 학교 주변 담장·옹벽, 육교 등의 디자인(안)으로, 지난달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에 걸쳐 접수한 결과 총 84명 61개 작품이 출품됐다.

출품작에 대한 심사는 조경·건축·디자인·미술 등의 전문가와 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 9명이 실시했으며 지난 4일 구미시청 상황실에서 진행됐다.

이 중에 대상(1점), 금상(1점), 은상(2점), 동상(3점), 특선(10점), 입선(15점) 등 32개 작품이 수상했으며, 대상은 ‘Flying Beam’이란 작품을 제출한 장인수(invisible architect) 씨가 차지했다. 또한 이번 공모 결과에 대한 시상은 9월로 예정이다.

구미시 관계자는 “당선된 작품 가운데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별해 향후 진행될 도시경관 사업에 적용하고 상시 전시를 통해 공개 관람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청 홈페이지(www.gumi.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