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재미있는 도시조형물 아이디어 스케치’를 공모한다.

공모는 최종 작품 선정에 앞서 아이디어 스케치를 모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설치장소에 작품 구상 및 설치가 가능한 미술가, 건축가 디자이너, 기획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심사위원회 평가에서 1~3순위로 선정된 작품은 서울시 재미있는 조형물 제작 및 설치를 위한 제안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작품은 서울의 역사·문화를 담은 도시 조형물로 조각, 공예, 벽화 등이 포함되며 서울 관련 이야기들을 살려내 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서울시 스토리텔링 사업과 연계하여 스토리텔링 5대 지역 중 동대문지역, 한성백제유적지, 세종대로 주변 등 3곳에 설치될 계획이다.

제안서 제출 작가를 선정하기 위한 이번 공모는 8월 1일부터 2일까지 서울시 디자인정책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 우편(tkfkd01@seoul.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및 공모지침 내려 받기는 서울시 누리집(sculture.seoul.go.kr/archives/10287)에서 가능하다.

제안서 제출 작가는 서울시 누리집을 통해 8월 9일 발표할 예정이며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서울시 디자인정책과 문화디자인팀(02-2133-271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