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이 새 정부 국정과제와 관련한 정책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산림청은 이달 말까지 정부 국정비전인 ‘국민행복, 희망의 새 시대’를 정착시키고 그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국정과제 및 불합리한 규제를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정책에 반영하는 ‘국민행복시대 구현을 위한 국민·공무원제안 특별 공모전’을 연다.

대한민국 국민 및 공무원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한 이번 행사의 공모분야는 산림청 5대 국정과제의 구체적 실천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다. 산림청의 국정과제는 산림복지 일자리 확충 등 활력 있는 일터, 산림재해 안전구축 등 안전한 삶터, 휴양·치유 프로그램 개발 등 활력 있는 쉼터, 수익형 경영모델 제시 등 산림가치 제고, 해외조림 확대 등 기후변화 대응이다.

우수 아이디어 제출자에게는 산림청장 상장과 상금을 지급하고 아이디어는 안전행정부 중앙 우수제안으로도 추천된다.

박산우 산림청 법무감사담당관은 “이번 제안공모는 산림청이 국민과 임업인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는 것”이라며 “산림행정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나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참고하면 된다.

 

키워드
#산림 #산림청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