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간 : 2013.4.27.(토)~5.12(일)
▸ 장소 : 고양시 호수공원
▸ 주최 : (재)고양국제꽃박람회

한국을 대표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이달 27일부터 개최된다. 고양시 국제꽃박람회는 600년이라는 뜻깊은 해를 맞아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관람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특히 정원이라는 키워드를 부각시켜 실내외에 다채로운 꽃의 정원이 조성된다.

▶ 아름다운 정원

이번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대한민국 정원문화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가든 설계사의 활동 영역의 확대를 위해 국내에 새로운 정원문화를 선도할 역량이 있는 전문가를 초빙하여 박람회장 내에 아름다운 창작 정원을 연출하기로 하였다. 아름다운 정원은 총 13명의 전문 작가가 참여하여 조성할 계획이며, 작품은 다음과 같다.

 

▲ 아름다운 정원 : 사랑에 향기를 담아, 이주은
▲ 아름다운 정원 : 어반가든_미르, 김재용
▲ 아름다운 정원 : 오후의 테라스, 주례민

 

 ▶ 학생 가드닝 콘테스트 수상작 전시

이번 해 처음으로 시행한 학생 가드닝 콘테스트 수상작품의 전시가 있을 예정이다. 수상 학생들은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한 자신들의 정원을 직접 시공할 기회를 얻게 되며, 아름다운 정원에 참여하는 전문가를 멘토로 삼아 정원 시공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금상 작 'Healing Portion', 은상 ‘QR Code Garden', 시공부분 동상 '돌 틈에 피어나는 한 떨기의 꽃’ 3작품이 야외에 시공된다.


▶ 녹색도시정원
국내 6개 업체가 참가하여 우수한 신기술을 선보이는 녹색도시정원은 벽면·옥상과 같은 인공지반 녹화와 수경시설, 환경조형물이 전시되어 방문객에게 쾌적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 도시농업가든
도시의 텃밭과 주말농장에서 직접 신선한 채소를 기르는 도시농부가 늘고 있는 추세에 맞추어 옥상, 베란다, 이동식 텃밭, 수경재배 등 도시의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수확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정원으로 연출할 계획이다.

▶ 테마정원

그밖에도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갖가지 다른 주제를 가진 테마정원을 준비하여 볼거리를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고양 600년 미래비전 정원은 북한산 대서문, 행주대첩 등 고양시 주요 역사, 인물, 설화를 꽃으로 재현하여 600년 고양의 찬란한 역사와 세계를 향해 뻗어 나가는 고양을 표현한 대표적인 주제 정원이다.
월드 플라워 가든은 고양시 반문을 환영하는 “고양, 고양시” 캐릭터와 재미있는 포토존이 어우러져 이벤트를 연출한다.
호수정원 주제광장에 파고라를 행잉 플라워로 장식하고, 사물놀이나 장 담그기, 김매기 등 전통의 모습을 귀여운 토피어리로 만드는 사색의 향기정원과 화려한 색의 꽃들이 가득하여 포토존으로 인기가 많은 숲속이슬정원, 웨딩로드와 허브정원의 감성적인 테라피를 감상할 수 있는 고양힐링 가든 등 다양한 정원이 호수공원 가득 조성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