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대표적 상습 정체구간인 제물포길 지하화 사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양천구 신월IC에서 여의도 국회의사당까지 제물포길 7.6km구간의 차로수를 축소하고, 녹지, 자전거도로, 산책로 등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이에 서울시는 제물포길 지상부 공간 및 주변지역 변화·발전의 모습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계획에 반영하기 위하여 시민아이디어와 국제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여 아이디어를 접수할 계획이다.

더불어 제물포길 지상부 공간조성과 함께 주변지역에 나타날 변화·발전의 비전, 이미지를 함축하는 명칭 또는 슬로건도 함께 공모한다.

변화된 제물포길 공간에 대한 독창적인 명칭과 지향하는 가치와 목표를 담은 슬로건을 응모하면 되며, 제출된 스토리텔링 아이디어와 함께 명칭(슬로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심사할 계획이다.

공모기간은 3월 15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이며 작품 접수는 내달 19일부터 26일까지 서울시 공모전 홈페이지인 와우서울(www.seoul.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도시안전실 도로계획과(02-2133-808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