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4일간 광주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농업인을 위한 ‘2013 광주국제농기자재전시회’와 ‘2013 친환경 및 도시농업박람회’가 열린다.

농기자재전시회와 동시에 개최되는 ‘친환경 및 도시농업박람회’는 200여 개의 도시농업관련, 친환경제품, 지자체 등이 참여해 현대를 살아가는 도시민들의 정서와 건강 향상 및 새로운 취미생활을 위한 제품·정보를 제공한다.

‘광주국제농기자재전시회’는 최신 농기계와 농자재를 전시하는데 주력하며 최대 200여 개의 농기자재업체 및 농업관련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남도 음식 먹거리, 귀농귀촌 홍보 등의 코너가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는 올해 농사를 준비하는 농가에 최근 출시된 농기계와 장비의 효율적 유지 관리 및 실용적 사용에 관한 농자재 정보를 전달하며, 귀농귀촌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도시민들에게 신규 사업 아이디어, 최신 정보,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

주요전시 품목으로는 트랙터, 이양기, 콤바인, 베일러기 등의 대형 농축산 기계에서 하우스 자동 개폐기, 스프링클러 등의 하우스 관리자재와 전기동력차, 유기농 비료, 우수종자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특히 관람객들은 깜짝 할인행사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돼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국제농기자재전시회 홈페이지(http://www.agritex.kr)와 친환경 및 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http://www.agritainmen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