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 연구개발자금으로 총 848억원을 지원키로 해다.

중기청은 ‘2013년도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 혁신기업 사업 시행계획’을 확정하고, 다음달 6일부터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기술수요 및 시장에 맞춘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유망 기술개발을 지원하여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기청은 기술성 및 시장성에 대한 전문가 평가를 거쳐 약 420개 신규과제를 선정해 총 848억원의 R&D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정부 출연금 지원조건은 총 사업비의 75%이내에서 최대 2년간 5억원 한도에서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까지 지원되었던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미래선도과제’가 ‘혁신기업기술개발’로 개편됐다.

공모 분야는 녹색기술(에너지생산, 그린조명, 그린도시, 친환경생산, 에너지자원), 첨단융합(IT융합, 로봇응용, 나노융합, 바이오, 의료기기, 고부가식품, 차세대디스플레이, 콘텐츠·소프트웨어), 제조기반(제조기반기술, 유무기소재 및 공정) 등 미래 성장유망 16대 전략분야로 구분했다.

응모 방식은 창조적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기술개발 과제로 발굴하여 응모할 수 있도록 지원방식을 ‘자유응모’방식으로 변경 했다.

사업 공고도 연 1회에서 연 2회(상․하반기)로 나눠 실시하며,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시기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청 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으로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벤처기업, 기업부설연구소 보유기업, 매출액 대비 R&D 투자비율이 3% 이상인 기업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가능하다.

다만, 숙박 및 음식점업, 오락 및 문화업 등 일부 서비스업과 창업 1년 미만 또는 상시 근로자수 5인 미만인 기업은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2월 6일(수)부터 27일(수)까지이며, 신청접수는 온라인 시스템(www.smtech.go.kr)에서만 가능하다.

심사는 산학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6월중 최종 지원과제를 확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홈페이지 또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확인가능하며, 중소기업청 기술개발과(042-481-4451)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