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2012 생태마을만들기사업’ 시행기관 공모에 나섰다.

‘생태마을만들기사업’은 노후 임대단지와 주거지의 열악한 녹지 및 주거환경을 친환경적 생태시설로 리모델링해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이와 함께 주민 교육 및 참여프로그램 등으로 주민 자긍심 고취 및 커뮤니티 강화한 생태주거환경 구현과 임대단지와 노후 주거지를 활력의 행복 공간으로 재창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전국 노후주거지역 11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 11월부터 내년 5월까지 약 7개월간 진행될 이번 사업은 1개소당 1억원 이내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응모자격은 도시·환경개선 관련 공익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비영리단체로서 법인세법 시행령 제36조에 의거해 지정기부금 지원이 가능한 단체 또는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에 의해 등록한 단체이다.

단, 2012년도 유사한 사업으로 국가, 지자체 및 타기관의 지원을 받았거나 받을 예정인 단체나 재단법인, 복지관, 연구가 주목적인 기관 및 단체는 참가제한된다.

응모는 공모신청서와 대상지에 대한 사업기획안 등 공모 신청서류를 갖추고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인터넷(www.LH.or.kr)으로 신청하거나 본사 홍보실 사회공헌단(031-738-3942)으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응모한 단체를 대상으로 자체 생태마을위원회에서 사업기획안에 대한 평가배점표에 따른 평가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선정결과는 다음달 10일 개별통지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2012 생태마을만들기사업 대상지

순번

사업대상

소재지

1 명천주공 2단지 충청남도 보령시 명천동
2 화정주공아파트 울산광역시 동구 화정동
3 월계주공 1단지 서울특별시 노원구 월계동
4 장락주공 1단지 충청북도 제천시 장락동
5 그린맨션아파트 대구광역시 달서구 본동
6 나운주공 4단지 전라북도 군산시 나운동
7 옥룡주공 1단지 충청남도 공주시 옥룡동
8 수명산근린공원 서울특별시 강서구 내발산동
9 오치주공 1단지 광주광역시 북구 오치동
10 광명철산주공도덕파크타운 2단지 경기도 광명시 철산4동 625
11 은행ㆍ매화동 일원 노후주거단지 경기도 시흥시 은행ㆍ매화동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