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시민참여에 의한 도시녹화 기반을 마련하고자 ‘2009년 푸른 서울가꾸기 녹화재료 지원사업’을 위한 신청을 받고 있다.

아파트를 포함한 공동주택, 사회복지시설, 건물 앞 공개공지 등 다중이용 녹지에 푸른 공간을 만들고자 실시하는 이번 지원사업의 공모기간은 해당구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응모대상지는 주택 밀집지역의 골목길 및 그린파킹 사업지, 아파트 열린녹지 조성 사업지 등 시책사업지, 국·공유지 자투리땅 등 녹지 확대 가능지역, 생활권내 지역주민의 녹화사업지·사회복지시설 주변 등 공공 다중이용 녹지, 기타 자투리땅 등 시민 참여 녹화가능 지역 등으로 5년 이내 개발계획이 없는 지역이다.

응모는 마을, 아파트 등의 참여 대표등이 참여자 의견수렴 및 동의를 받은 후 신청하면 되고, 준비서류는 위치 및 면적, 조성방법, 재료지원 요청내역서를 기재하고 현황 사진을 첨부하여 각 구청 공원녹지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에 대한 심의를 통해 선정된 녹화대상지에 대해서는 수목, 비료 등 녹화 재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대상지 우선 순위는 1순위가 주택 밀집지역의 골목길 녹화 등 지역주민 참여가 높은 지역이며, 2순위는 아파트 열린 녹지 조성사업지 등 시책사업지, 3순위는 사회복지시설 주변등 다중이용 녹지, 4순위는 기타 자투리땅 등 녹지 확대 가능지 등이다.

문의:해당구청 공원녹지과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